고객지원

피싱메일 방지방법

피싱 이메일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여 해킹피해가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불법 피싱메일 대응방법

전자우편(이메일) 매체를 통해 수신되는 피싱메일들에 대한 대처법을 알려드립니다.

불법 피싱메일 대응방법

국가기관, 금융기관을 사칭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이메일을 발송, 허위 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해 개인정보(카드번호,계좌번호)를 빼는 이메일 사기수법

이메일을 통한 무역대금 사기 흐름

최근 이메일 해킹 등을 이용한 무역대금 사기 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이에 대한 무역업체의 세심한 주의와 대비가 필요합니다. 무역대금 사기는 사이 업체가 이메일을 해킹하여 거래하고 있는 바이어에게 이메일 내용(계좌번호 등)을 교묘히 바꾼 후 변경 된 계좌로 송금받아 도주하는 유형이 대표적이며, 이번 무역가사기 유형은 무역 당사자간의 의사소통방식이 대부분 이메일로 대금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을 노린 것입니다.

무역대금사례

  • 사례 1 – 해커, 대구 광역시 소재 a사 pc 및 e-mail 계정 해킹 – 해커, a사와 거래중인 바이어에게 계좌정보가 변경된 이메일을 발송, 송금 유도 – 바이어, 계좌정보 변경 메일 수신을 a사에게 유선으로 연락 – a사, e-mail 해킹 사실 확인
  • 사례 2 – 해커, 서울 소재 b 사 pc 및 e-mail 계정 해킹 – 해커, b사 이메일과 유사한 e-mail 계정 생성 후, 해커의 계정으로 “자동전달” 설정 – 해커, 거래중인 바이어에게 자신의 회사대표의 자녀가 남치되어 합의금이 필요하다는 메일 발송 – b사, 최근 e-mail 계정으로 바이어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것을 확인 후 문의 – b사, e-mail 해킹 사실 확인
  • 사례 3 – 해커, 부산 소재 c사 pc 및 e-mail 계정 습득 – 해커, 유사 e-mail 계정 생성 (id@kita.net → id@ktia.net) – 해커, c사와 거래중인 바이어게 계좌정보가 변경된 이메일 발송. 송금 유도 – 바이어, 계좌벙보 변경 메일 수신을 c사에게 유선으로 연락 – c사, 유사 e-mail 활용 해킹 사례 사실 확인

이메일 해킹방지 방안